본문 바로가기
여행

포항여행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호미곶 해맞이공원,영일대해수욕장 코스~~^^

by 준이하우스 2023. 4.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항으로 떠나볼까합니다.
포항여행지 3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추억여행 go~ go~

포항여행 / 구룡포 일본가옥거리

일본인 가옥으로 생각나는곳이
군산도 있지만 포항에도 있어요..
군산은 일본가옥이 약간 분산되었다면
포항 구룡포의 일본인 가옥거리는 마을처럼
밀집되어 있는구조입니다.
아직까지 남아있는 가옥수량이 28채정도
있다고 하니 하나의 작은마을로 봐도
될정도 입니다..
구룡포하면 제일먼저 생각나는게 뭘까요?
과메기죠..^^...
근데 전 과메기는 안먹었어요..^^
그럼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를 보실까요..^^
구룡포항의 아라광장에 도착하면 
바다가 반대쪽방향으로 일본인
가옥거리를 금방 찾을수 있어요..

 

과거 일본인의 생활모습을
인형으로 표현한 모습입니다.
뭔가 80년전 과거로 가는 기분이좀
느껴지시나요?

 

그리고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중간쯤에
위치한 구룡포 공원 입구 계단을 만날수가
있는데 이곳을 올라가보시면
어쩌면 어디서 한번쯤
봤을만한 조형물을 만나게 됩니다.
바로 구룡포를 상징하는 용이 승천하는
모습의 조형물입니다.

 

이곳에선 구룡포항이 한눈에 들어와요..^^
구룡포항을 바라보면 언제나 처럼기분이
상쾌해지는 기분이드네요..^^
아마도 탁트인곳에서 내려다보는
느낌때문일듯 하네요..^^
그럼 이제 다음 코스로 넘어가볼까요..^^

호미곶 / 해맞이 광장

호미곶 해맞이 광장하면 포항에서 거의
상징적인 의미로 생각할수 있는 곳인거
모르는분 있을까요?^^
해맞이 광장 이라는 이름처럼
새해첫날이면 이곳은 어김없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관광지이기도 하죠.

 

이곳을 가보지 않으신분들은
보통 바다안에 있는 손 모양만 보셨을꺼예요
하지만 광장에도 또하나의 손모양의 조형물이
있어요...대한민국 지도를 호랑이로 형상화한
조형물도 있고요.

바다 안쪽에 홀로서있는 손모양의
조형물이 이곳의 상징이라고 해도 되겠죠
손가락에 갈매기 한마리가 앉아있네요..^^

 
 

손조형물 왼쪽으로 바다를 보며 이동하면
이렇게 더 아름다운 모습을 보실수 있어요

 
 

다시 제차로 돌아가는길에 넓은 광장
가운데 대형 솥과 기념관 모습을 찍어봤어요.
아~ 그리고 호미곶 해맞이 광장 다 봤다고
바로 다른곳으로 멀리 이동하면 안되요~
왜냐면 바로옆에 대보항에 가보셔야되요.
왜냐면 이곳에 가시면
대보항 방파제 위에 트릭아트 놀이를
할수 있는 곳이 있어요..

 
 
 

아무래도 사람이 직접 서 있으면
트릭아트가 더 확실히 표현되었을텐데
전 그냥 제 모습은 찍지않고 찍어서 ㅎㅎ
맨끝에 빨간 등대도 있어요..^^
이제 여기도 다 봤으니 다음코스로
또 이동합니다..^^
이번엔 해수욕장으로 갑니다...~~^^

포항 / 영일대 해수욕장

포항에서 해수욕장을 가게된다면
이곳 영일대 해수욕장을 가보시면
될듯하네요..^^

 

바닷가 안쪽에 영일정이 보이네요
다리가 있으니 한번 안으로 가볼께요..^^

 
 
 
 
 

영일정 2층에 올라서서
먼 바다와 영일대 해수욕장을 바라보시면
탁트인 그느낌 정말 뭐라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상쾌한 느낌 좋았어요..^^
아무튼 영일대 해수욕장까지
오늘 소개해드린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호미곶 해맞이광장'
'영일대 해수욕장'
포항여행을 하시게 된다면
한번씩 들려보세요..^^

그럼 오늘도 이만~~^^
즐거운 연휴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