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목포여행 유달산과 갓바위 그리고 평화광장 음악분수까지...^^

by 준이하우스 2023. 4.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여행은 목포로 갑니다.^^
목포는 제가 고등학교때
제주도 수학여행 가는길에
청주에서 기차를 타고 목포항에서 배를타기
위해 들려서 갔던곳이기도 합니다.^^
그럼 목포를 향해 떠나보시죠..^^

 

목포 / 유달산

 

 

목포하면 떠오르는 관광지
아마도 목포관광지 추천으로 검색하시면
유달산은 꼭 나올껍니다.^^
그럼 유달산을 둘러보실까요..^^

 

제일먼저 유달산의 정기를
받으라고 커다란 표시석이 있네요..^^

 

 

유달산은 산 맨밑에서 부터 출발하지
않고 차로 어느정도 올라간다음 주차장에
세우고 나서 올라갑니다.^^
벌써 산정상에 있는 기분이죠..^^
올라가시다 보면 '목포의 눈물'가사가
세겨진 표시석을 보실수 있어요..
그럼 계속 올라가볼께요..

 

 

 

 

유선각을 들리고 정상의 쉼터가
보이네요...
그럼 정상에서 목포전체를 둘러볼까요..^^

 

 
 

 

시내방향과 바다방향으로
둘러봅니다..^^
목포대교의 모습이 보이네요..
정상에 도착했으니 이제
다음 코스로 가봐야죠..^^

 

목포 / 갓바위

 

 

 

 

갓바위의 전설이라고 하는데
미리 읽어보시고 갓바위를 보시면
좀더 이해가 빠르겠죠..^^
목포갓바위는
바닷물이 바위에 부딪치면서 수면과
잇닿은 바위 아랫부분이 깎여나가
마치 갓을 쓴 사람 형상으로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합니다.
 겉보기에는 갓을 쓴 두 사람이
 나란히 서 있는 모습처럼 보인다고하는데
그럼 진짜 그런 모습인지 보러가시죠^^

 

 

 

어떠세요?
갓을 쓴 모습처럼 보이시나요..^^?

 

 

 

갓바위의 옆모습을 보면서
지나가봅니다..^^
멀리 보이는 저곳이 평화광장인가?^^

 

평화광장 / 음악분수

 

 

목포여행을 하시게 되면
필수 관람하는 포인트 하나 있어요
저녁때 진행되는 평화광장 음악분수
다들 이것을 보기위해 평화광장에
모여요~~ 사람들 정말 많아요..^^

 

어떠세요..^^?
음악이랑 같이보면 정말 멋져요..^^
평화광장 음악분수 관람을
끝내고 게스트하우스에서
만난동생과 술한잔하기로 했어요

 

'하당먹거리'에서요..^^
아마도 목포맛집 검색하시면
금방 아실만한 곳입니다.^^
바로 이것 때문에요...^^

 

 

 

전복 + 소고기 + 낚지탕탕이
입니다.^^
역시나 손님이 많으시더라고요..^^
나름 맛나는 술안주~~^^
오늘도 목포여행 즐겁게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럼 오늘도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