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울산여행 장생포 고래박물관,방어진 슬도 그리고 대왕암공원까지...

준이하우스 2023. 4. 12. 12:53
반응형

오늘은
울산여행 '간절곶'에 이어
울산여행2탄으로 3곳을 동시에
소개해드릴께요..^^
우선 첫번째로 울산하면 생각나는게
또 뭐가있을까요?

고래 / 장생포 고래박물관

과거에 울산은
포경산업으로 유명한 곳이었죠..
그러다 보니 고래박물관까지 있어요...
그래서 저도 고래박물관을 방문해봤죠
안타깝게도 고래박물관에서 관람에만
집중하다보니 사진을 찍는걸 잊으면서
관람했었어요..ㅠ.ㅠ
거대한 고래뼈를 보다보니까 워낙 신기해서
사진찍는걸 깜박...ㅠㅠ.
다른분들은 꼭 많은자료 남기시고요..^^
일단 고래박물관 밖에 모습은 이렇게 고래를
테마로한 조형물들을 볼수가 있어요..

 
 

그리고 그나마 딱두개 찍은
사진..ㅋㅋ 쏘리!!^^

 

그리고 옆건물 고래생태체험관으로
이동하면 돌고래가 있는 수족관과 몇가지
테마로 관람을 할수가 있어요

 

돌고래를 이렇게 가까이서 본게 제가
처음이라서
돌고래가 이렇게 크구나 했었죠..ㅋㅋㅋ^^
돌고래가 저를 보고있어요..^^
다음으로 미니어쳐로 과거의
울산을 배경으로한 인형을 볼수가
있는 곳이 나와요...^^
예전의 울산이 이런모습이었구나 했죠..^^

 
 
 

그리고 여러가지 물고기를
볼수있는수족관으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관람을 다하고나서
고래박물관 바로앞에서 제가 처음으로
고래찌개를 먹어보기로 했어요..^^

뭔가 낯설은 맛!!^^
너무 낯설어서 다음에 또 먹어보고싶다
이런생각은 안들었어요..^^
그래도 안먹어보신분은 도전..ㅋㅋ^^
이제 밥도 먹었겠다

다음코스 '방어진 슬도'로 이동합니다..^^
go~ go~^^

방어진 / 슬도

'방어진 슬도'도 드라마 메이퀸과 욕망의불꽃
촬영지로 좀더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죠...^^

 
 

울산 방어진항의 작은항인 동진항을 지나자
마자 슬도를 들어가기 직전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처음 접하게 되는 모습입니다..^^
멀리 등대보이죠..^^?
울산은 고래가 상징이긴하네요..
고래 그림과 사진,조형물 많을 볼수있으니

 

이렇게 바다를 보니까 뭔가 상쾌해지는
기분이 느껴지지 않으세요?^^
저만 그런가...^^
아무튼 더 안쪽으로 갑니다..^^
안쪽으로 가면 빨간색 슬도등대..
주변에 낚시하는 분들이 많이있었어요^^

 
 

맨끝을 찍고 뒤돌아 가면서 사진을
더 찍어봤어요... 섬이랑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보실수 있으시죠..?
이곳도 울산여행 코스중에 하나이니
다들 방문해보실꺼죠...^^?
이제 방어진 슬도 구경이 끝났으니
다음코스로 이동해야죠..^^
다음은 어디로 갈까요?^^

대왕암 공원

네~~^^
대왕암 공원입니다..^^
그럼 또 go~ go~
대왕암 공원 주차장에 차를 세워놓고
대왕암까지 바로는갈수는 없고
10분정도는 걸어야 볼수가 있어요...

 

저기 멀리 대왕암이 보이네요...^^

 
 
 
 

왜 대왕암인지 가운데 큰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아실듯해요..^^
거대한 암석위에 서있는 사람들 보이시나요?

 

다리를 설치하지 않았으면
들어가볼수 없는 곳이예요..
대왕암 공원을 처음 와본 저로서는
대한민국에 이런곳도 있구나 하는 ㅋㅋㅋ
신기함...^^

이사진이 한눈에 대왕암으로
연결된 다리와 코스가 보이네요..^^
제가 대왕암 위주로 보여드렸지만 이곳은
말그대로 대왕암 공원이예요..^^
대왕암이 메인이고 나머지 바닷가 산책코스로
잘 꾸며진 곳이예요..
바다와 암석으로 이루어진 공원!^^

 
 

여러분들께 울산여행 코스
대왕암 공원까지
오늘 총 3곳의 관광코스
"고래박물관, 슬도, 대왕암 공원"
소개해드렸습니다..^^
아~ 앞에 먼저 소개드렸던
'간절곶'까지 총 4곳이네요..^^
그럼 울산여행 코스가 제가 소개해드린
4군데만 있다는건 아닙니다.^^
제가 여행한곳만 소개드렸을뿐이죠..^^
그럼 오늘도 이만 여기까지~~^^

 

반응형